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

거울 두 개로 방구석 운동공간 꾸미기

저는 운동을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는 집, 제 방에서 합니다.

 

 

이 곳이 제 방이자, 운동 공간인데요. 평소에는 위 사진처럼 매트를 말아서 거울 옆에 세워 보관하고, 인바디다이얼 위에 실내 운동용 신발을 놓아둡니다.

 

전신거울전신거울
전신거울 2개

거울이 두 개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이 얘기를 하려고 글을 쓰고 있어요! 사실 운동할 때 거울 두 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하나만 두고 운동하다가 하나는 산 지 얼마 안 되긴 했지만요 ㅎㅎ 운동할 때 앞, 옆모습 자세 체크는 필수이기 때문에 공간이 허락하는 한 꼭 두 개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트 옆에 있는 더 큰 거울이 새로 산 거울인데, 인터넷에 '전신 거울'이라고 치면 같은 걸로 보이는 거울들이 많이 나옵니다. 가로길이 700mm로 구매했고, 배송비 포함 6만 원쯤 들었습니다. 크기가 커서 아주 시원시원하고 마음에 드네요. 혹시 너무 커서 부담스러울까 봐 걱정했는데, 쓸 데 없는 걱정이었어요. 저 정도 크기여도 엎드리거나 누워서 하는 자세에서는 전신이 다 보이진 않기 때문에, 크기 또한 공간에 넣을 수 있는 가장 큰 크기로 추천! 합니다. 거울은 크면 클수록 좋다는 게 저의 의견이에요.

 

인바디다이얼

집에서 측정하는 인바디. 핸드폰 어플이랑 연동 가능해서 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한 달에 한두 번씩 측정 중이다. 가격이 좀 있어서 다른 저렴한 가성비 브랜드 제품으로 대신할까 고민했었는데, 측정에 오류가 있다는 후기들을 종종 봐서...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자체 어플 퀄리티도 만족스럽습다. 제 인바디 결과와 목적에 따라 식단이나 운동도 추천해주고, 커뮤니티도 나름 활성화되어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의 다이어트 꿀팁을 얻기 좋으므로 종종 들어가 보는 편입니다. 특히 간단하지만 영양소는 챙기는 다양한 식단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아요. 인바디다이얼에 대해서는 다음에 제대로 따로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덤벨과 플레이트
왼쪽부터 1.5kg, 2kg, 3kg 덤벨, 5kg 플레이트 2개씩 (veek 제품)

덤벨과 플레이트들.. 나중에 더 늘어나면 랙을 구매하려고요! 또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더 먼 미래에는 독립 후 아예 방 하나를 운동방으로 만들고 싶은 로망이 있어요 >< 

 

구석에 굴러다니는 짐볼

얘는 이렇게 구석에서 왼쪽에 있다가 오른쪽에 있다가 그때그때 있는 자리가 다릅니다. 너무도 크군요.... 하지만 운동할 때 은근 자주 사용해서 방에서 쫓아내지 못하고 한 자리 내어줬어요. 그리고 폼롤러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 주로 티비 보면서 하거나 잘 안 하기 때문에;; 거실에 두었습니다.

 

운동할 때는 이렇게 매트를 깔고, 인바디다이얼 위에 노트북으로 영상을 틀어 놓고, 운동화를 신고 합니다. 영상은 유료 온라인 pt 수업을 듣고요. 이것도 다음에 따로 포스팅할게요.

 

www.mylittlegym.co.kr/

 

마이리틀짐,마리짐

여성을 위한 공간 살롱드핏의 온라인 트레이닝을 마이리틀짐에서 경험해보세요.

www.mylittlegym.co.kr

운동화는 울트라부스트인데, 집에서만 신기 좀 아까운 것 같아요. 예쁘고 너무 편하기 때문.. 그래서 요즘은 러닝 나갈 때도 신고 바닥을 닦는 뻘짓을 하게 되네요. 저 신발이 원래 러닝용이기도 하고 해서.. 온전히 실내용으로 메트콘을 사고 싶은데 가격이 좀 쎄서 아직 결단을 못 내리고 있습니다. 조만간 살 것 같긴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저의 운동 공간을 소개해봤습니다.  좁은 방구석에서 나름 알차게 공간 활용을 하고 있어서 뿌듯하기도 하지만, 운동 능력도 공간도 더더 키워서 더더 간지 나는 공간을 갖고 싶네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