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수원 행궁동 맛집 비건베이커리 비건빵집 여름빵학

저는 원래 빵순이인데요. 빵과 케이크를 아주 좋아하지만 너무 달거나 짠 건 싫고, 느끼한 것도 싫어해요. 먹고 나서 드는 더부룩한 느낌도 싫어서, 먹을 땐 정신없이 먹다가 항상 후회하곤 했었죠. 

그러다가 알게 된 비건 빵!! 제가 좋아하는 빵 맛이 바로 이거였더라고요 ㅠㅠ 촉촉, 바삭, 부드러움 등 식감은 살리면서, 자극적인 맛은 빼고 재료 본연의 맛으로 채운 빵. 비건 빵의 존재를 알고 나서부터는 일반 빵이나 케이크는 거의 끊다시피 했어요. 혹시 먹게 될 일이 생겨도 진짜 한두 입 먹고 저절로 손을 떼게 되더라고요... 너무 달게 느껴져요.

그중에서도 요즘 엄청 자주 가는 비건 빵집 여름빵학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여름빵학은 행궁동 화성행궁 방화수류정 앞, 대로변은 아니고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오며 가며 들르는 사람보다는 SNS(인스타그램)를 통해서 일부러 찾아가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나처럼). 앉아서 먹을 공간은 없고, 포장해갈 수만 있어요.

 

참고로 저는 수원 사람이 아니고, 용인에 살고 있어서 여름빵학은 차로 편도로 20분 정도는 되는 거리인데도 2주에 한번 정도는 방문했었어요. 그러다 최근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길래, 한 번 주문해서 먹어 봤습니다.

택배 주문 오픈은 일요일 오후 8시, 수요일에 일괄 배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이번에 월요일 9시에 오픈하는 취소 수량을 줍줍 해서 남은 것 중에 골랐습니다.

 

택배도착 두근두근
포장도 깔끔하게

요즘 많이 사용하는 친환경 뽁뽁이 포장 + 아이스팩. 이렇게 깔끔하고 예쁘게 도착했어요.

 

이렇게 소개 팜플렛(?)까지

하나하나 꺼낸 모습! 주말에 친구 집에 가기로 해서 그때 가져갈 것 조금이랑 가족들이랑 나눠먹을 것 조금.. 분명히 조금산 것 같았는데 5만 얼마가 됐더라고요...? 하하 맛있으니까 흐린눈 할게요..

 

 

 

 

 

 

1. 쑥 파운드 & 초코 파운드 

저의 최애 빵은 단연 쑥 파운드입니다. 이번에도 여러 개 사고 싶었는데 이미 다 품절돼서 하나라도 겨우 살 수 있었어요 ㅠㅠ 진짜 속이 엄~청 촉촉하고, 쑥향도 진하고 달지도 않고 너무너무너무 맛있어요!! 참고로 원래 쑥떡, 쑥향 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 근데 이상하게 이건 너무 맛있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이전에는 쑥빵을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쑥+빵의 조합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쑥 파운드가 워낙 맛있어서 새로 나온 초코 파운드도 믿고 함께 사봤어요. 역시 맛있네요 ㅠㅠ 저는 초코를 좋아하지만 보통 막 엄청 달거나, 좀 싸구려 맛 나는 초코..? 그런 게 싫어서 초코맛 자체를 선택하기가 두려운 경우가 좀 있는데, 이건 역시 많이 달지 않고 딱 제가 아는 제가 좋아하는 그 초코!! 맛이 나요. 진짜 식감 쫀쫀, 폭신하고 너무 맛있네요 파운드 최고....

 

2. 찐맘모스 크럼블 & 레몬 라즈베리 크럼블

찐맘모스 크럼블은 먹어보고 맛있어서 또 시켰어요. 저희 아빠의 최애 메뉴 ㅎㅎ 일단 팥이 안 달고(매우 중요)! 진짜 꼬소해요. 약간은 떡 같은 느낌? 아무래도 택배로 받아서 좀 녹은 채로 먹다 보니, 물기가 많아서 더 쫀쫀하고 떡 같은 느낌이 강했어요. 맛이 조금 달라진 건지, 택배로 받아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지 매장에 방문해서 사 먹었던 저번보다는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그래도 맛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레몬 라즈베리 크럼블..은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ㅠ 라즈베리 맛이 너무 강렬하게 상큼(!)하고, 씨가 씹히는 게 별로더라고요. 사실 제가 라즈베리를 안 좋아하는데, 이걸 시킨 제 잘못입니다... 라즈베리와 신맛을 좋아한다면 아주 만족하실 거예요!

 

3. 땅콩 라즈베리잼 쿠키

이것 또한.. 라즈베리(안 좋아함)라서 안 시킬라고 했는데, 땅콩(엄청 좋아함)의 유혹이 너무 강렬해서 시켜봤습니다. 결과는 역시 예상대로... 잼 부분은 싫고, 쿠키 부분은 넘나 맛있는 것... 라즈베리 없이 그냥 땅콩쿠키로도 팔아줬으면 좋겠어요. 라즈베리 씨가 씹히는 게 왜 이렇게 싫죠 저는 ㅠㅠ 쿠키는 땅콩 맛 진하게 나고, 꾸덕+무거운 식감? 이어서 진짜 맛있어요! 

 

 

4. 빵빵한 르뱅쿠키

제 기준 가장 비건 빵스럽지 않은 빵 ㅋㅋ 제일 대중적일 수 있을 것 같다. 실제로 이건 여러 친구들한테 사줘봤는데, 가장 반응이 좋았어요. 일반 르뱅 쿠키와 비슷하지만 거기서 설탕 단맛을 뺀 느낌! 한 마디로 그냥 맛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단맛은 빼고 꾸덕+쫀쫀한 식감을 잘 살리는 빵집이라고 생각합니다.

 

1. 비건 or 비건 빵을 좋아하는 분

2. 일반 빵의 자극적인(달고 짠) 맛이 싫은 분

3. 꾸덕하고 쫀쫀한 식감을 좋아하는 분

4.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빵을 찾는 분

5. 할매입맛의 소유자

 

에게 매우 추천하는 여름빵학 ! 한 번 드셔 보세용

 

여름빵학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mmer._.bakery/

 

여름빵학 위치

https://place.map.kakao.com/869477508?service=search_pc 

 

여름빵학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원천로407번길 3 102호 (영화동 37-206)

place.map.kakao.com

 

여름빵학 스마트스토어

smartstore.naver.com/summerbakery/products/5443772115

 

비건베이커리 여름빵학 택배 주문서 : 여름빵학

[여름빵학]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입니다

smartstore.naver.com